본문 바로가기
Literature

살인자들 (The Killers) - Ernest Hemingway, USA 1927

by 토마스 만 2020. 5. 19.
반응형

 

살인자들 (The Killers) - Ernest Hemingway, USA 1927

"얘기해 봐, 똑똑한 친구." 맥스가 말했다.
"어떤 일이 벌어질 것 같나?"
조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내가 말해 주지." 맥스가 말했다.
"우린 스웨덴 사람을 하나 죽일 거야.

자네 올레 안드레손이라는 덩치 큰 스웨덴 사람 알고 있나?"

 

"이제 우리를 딱 한 번 보게 될 거야." 앨이 주방에서 말했다.

 

두 사내는 문을 나섰다.

조지는 창문을 통해 아크등 아래를 지나 길을 건너는 그들을 지켜보았다.
꽉 끼는 외투와 중산모 차림의 그들은, 뮤직홀에 출연하는 콤비처럼 보였다.
조지는 여닫이문을 열고 주방으로 들어가 닉과 요리사를 풀어 주었다.

 

닉은 문을 열고 방으로 들어갔다.

올레 안드레손은 옷을 입은 채로 침대에 누워 있었다.
헤비급 프로 권투 선수였던 그는 키가 너무 커서 침대가 짧았다.

머리에 베개 두 개를 받치고 있는 그는 닉에게 눈길도 주지 않고 물었다.

"무슨 일인가?"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 올레 안드레손이 말했다.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지 않아." 그는 계속 벽만 바라보며 말했다.

"딱 하나 문제는," 그가 벽을 향해 말했다.
"밖으로 나갈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는 거야.
하루 종일 난 이 안에만 있었어."

 

 

...

영화를 읽는 듯,

Hard-boiled.

 

 

 

반응형